IOTA 아이오타(MIOTA)

현재 시세 469.7 원
시가 총액 1.31

1시간 -0.48%  하루 -9.97%  일주일 -43.85% 

본문

  • 설립자 : David Sønstebø
  • 재단 : 아이오타 (IOTA)
  • 재단 소재지 : 독일
  • 설립일 : 2017-11-03

최근 7일 거래량 변동

상위 30대 코인 평균 대비

차트설명 : 최근 7일동안 거래된 금액을 보고 현재 얼마나 주목받고 있는 코인인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7일 상승률변동

상위 30대 코인 평균 대비

차트설명 : 시세 변동이 아닌 상승률 변동입니다. 평소 그래프가 30대 코인 평균과 비교하여 상회하고 있는지 하회하고 있는지를 주목하셔야 합니다.

시가 총액 점유율

상위 30대 코인 시가 총액 대비

차트설명 : 시가총액에서 얼마나 차지 하는지 알수 있습니다. 시가총액의 점유율이 크고 점점 더 늘어나는 코인이 유망하며 안정성이 높습니다.

최근 7일 시세변동

국내 및 해외 시세

차트설명 : 국내시세는 자료가 있는 경우에만 제공됩니다. 김치 프리미엄 및 국내외 이슈 트레킹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코인 설명

아이오타(IOTA)는 사물인터넷(Internet-of-Things)에 특화된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입니다.

특징
1. 블록체인이 아니다! Tangle이라는 독자적인 기술을 이용한다. 수수료가 없고 트랜젝션이 빠른 것이 특징이다.
2. 수수료가 없다. 송금 시 수수료를 내는 대신에 다른 곳의 2개 거래를 컨펌 해야 하는 구조이다.
(어떻게 알고 컨펌 할 것인가? 반 자동적으로 컨펌 하는게 거래의 무결성을 검증하는 효과가 있을까?)
3. 아이오타 재단은 2017년 11월 3일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산업 최초로 독일 정부로부터 비영리 단체 자격을 공식 승인받았다. (출처 : 코인원)

기술
1. 기계 경제 (Machine economy)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로 떠오르는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s)은 기기 간의 통신 및 데이터 교류를 가능하게 해 새로운 ‘기계 경제 모델’을 창출합니다. 탱글은 데이터 전송 수수료가 0원이기 때문에 기기들 간의 송금 결제를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참여자가 많아질수록 보안성과 확장성이 더욱 높아지는 구조이기 때문에, 사물 인터넷 네트워크를 더욱 널리 확장하는 기술로 적합합니다.

2. 플래시 네트워크(Flash network)
라이트닝 네트워크(Lightning network)와 유사하게, 참여자들은 아이오타 ‘플래시 네트워크’를 통해 탱글에 트랜잭션을 직접 올릴 필요 없이 플래시 채널을 열어 즉시 승인받을 수 있는 빠른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3. MAM(Masked Authenticated Messaging)
MAM을 사용하여 참여자들은 센서 및 기타 데이터 스트림을 암호화해 전송할 수 있습니다. 특정 주파수를 가진 사람들만이 청취할 수 있는 라디오처럼, 허가된 사용자만이 암호화된 데이터를 볼 수 있으며 허용된 채널 ID를 가진 사람들만이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4. 비공개 거래(Privacy transactions)
공개 장부에 올라가 있는 트랜잭션들은 공통으로 누구나 다 확인할 수 있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령, A가 B에게 얼마를 보냈다는 트랜잭션이 있을 때 A와 B의 주소는 누구의 것인지 밝혀지지 않더라도, 해당 주소의 잔고는 누구나 확인할 수는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탱글은 비공개 거래를 지원합니다. 비트코인에서 사용되는 믹서(Mixer)의 개념을 이용하여 누가 보냈는지 확인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기타
현재 코인원에서만 거래 가능하다.

최신 소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